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칼럼

아그네스 치료, 부작용은 없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9-04 18:49 조회885회 댓글0건

본문

아그네스는 미세절연침을 이용하여 피지샘이나 땀샘을 보다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미세고주파치료로, 보다 근본적인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여드름이나 한관종 환자들이 관심을 갖는 시술입니다. 하지만 어느 시술이라도 부작용은 분명히 존재하듯이 아그네스도 예외일 수는 없으며 시술 전 이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아그네스의 부작용 사례는 흔치 않으나, 정리해보면 1. 효과 없음, 2. 화상 및 흉터를 들 수 있습니다.

1번의 경우 아그네스 시술의 부작용이라기보다 시술이 제대로 시행되지 않아 발생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고주파 에너지가 너무 약하거나 엉뚱한 곳에 들어간 경우에 해당합니다. 아그네스의 시술 방식은 절연된 니들을 이용해 직접 병변의 원인을 찔러 고주파 에너지를 조사해 타켓이 되는 조직 (피지샘 또는 땀샘)을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위치에 한 땀 한 땀 꼼꼼히 찔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엉뚱한 위치에 조사하거나 깊이 조절을 못하는 경우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아그네스 여드름 치료의 경우 피지샘의 피지가 충분히 제거되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그네스 시술 전, , 그리고 후에 고여있는 피지를 꼼꼼히 압출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적당한 고주피 강도의 조절이 중요한데, 꼼꼼하게 시술을 하더라도 고주파 에너지가 너무 강하게 들어가는 경우 화상 및 흉터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서시술자의 경험과 숙련도가 중요한 시술입니다.

 다음 2번 화상 및 흉터가 발생한 경우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고주파 에너지가 너무 강하게 들어갔을 때 발생합니다. 아그네스는 피부 표면(표피)을 깎아내는 치료가 아닌 병변의 원인이 되는 피부 안쪽에 존재하는 피지선(여드름), 땀샘(한관종) 등을 표피의 손상없이 서서히 줄여나가는 시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회 정도는 시술받아야 비대해진 병변의 크기를 안쪽부터 점차 줄여나갈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과한 욕심을 부려 겉표면을 깎아내듯이 강하게 치료하거나, 깊이 조절을 잘못해 표피층에 고주파 에너지를 주면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시술 시 통증은 마취크림과 주사로 충분히 조절이 되며, 시술 후 색소침착이 남을 수 있는데 이는 시간이 지나며 서서히 흐려지며 여드름 자국이 동반된 경우 크게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색소레이저의 도움을 받으면 보다 빠르게 흐려질 수 있습니다.

청담고운세상피부과는 아그네스 개발 병원으로 타병원 치료 후 부작용에 대한 상담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시술이 적절하지 못하게 시행된 사례를 볼 때마다 안타깝습니다.

아그네스 치료는 근본적 치료가 가능한 좋은 시술이지만, 꼼꼼하고 신중히 시술해야 제대로 된 효과가 나타나는 난이도가 높은 시술입니다. 경험이 부족하거나 비전문가가 시술하는 경우 더 조심해야하며 병변의 깊이에 맞지 않는 바늘을 사용하거나 깊이 조절, 강도 조절을 잘못해 치료효과가 없거나 화상, 흉터 등의 부작용을 만들 수 있으니 꼭 시술 전 충분한 진료상담이 필요합니다. 꼭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치시고 병변에 맞게 꼼꼼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